c720 리눅스용 한컴오피스 2014 뷰어 다운로드 받기.  -  2014.11.23 14:48


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정부는 소프트웨어 독립을  위해 앞으로 차근 차근 윈도우 사용을 줄이고 정부가 자체 개발한 OS로 바꾸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. 정부가 선택한 리눅스는 우분투 계열의 민트 리눅스인데 이 민트 리눅스를 다시 개량해서 사용할 예정인 것 같다.

그 프로젝트 이름이 하모니카 인데, 민트 리눅스 계열은 MS 윈도우와 인터페이스가 비슷하다.
그래서 선택한 것이 아닌가 싶다. 리눅스의 인터페이스는 내가 이번에 경험해 본 바로는 윈도우 계열과 맥 계열로 나뉜다.

물론 필자는 맥 계열을 선호한다. 집에도 맥을 쓰고 있으니까. ^^

어째든 간에 그런 프로젝트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문서의 작성일텐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서 작성 도구는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워드이다. 옛날에 아래아 한글 이라고 불렸던 그 워드프로세서가 지금도 주류인데, 지금 리눅스에서는 안타깝게도 쓸 수 있는 워드가 아니다.

정부는 이번 하모니카 계획의 일환으로 이 워드를 리눅스에도 설치해서 쓸 수 있도록 할 계획인가 보다.

한컴이 내년 상반기에 리눅스용 한컴워드를 출시한다고 했으니 잘 되면 좋겠다.

뷰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제로 실행해 보니 깔끔하게 나왔다. 멋.지.다.

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. 나는 32bit 버전의 리눅스이니 당연히 32비트 버전을 받았다.


http://www.hanfriends.com/

posted by Bimil

Name   Password   Homepage Secret